중간고사 이후, 성공 대입을 위한 예비 고1, 2, 3의 겨울방학 학습 전략은?
2019.10.08. 09시00분 | 김재성 기자(kimjs6@donga.com) 에듀동아







2학기가 시작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대다수 고등학교에서 중간고사가 끝났다. 여름방학 후 치른 첫 시험이라 많은 학생들이 기대했겠지만, 만족스럽게 치른 학생들이 있는 반면 그러지 못해 실망스러운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이렇게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학생부중심전형(학종)의 비율이 높아지면서 성공적인 대입을 위해서는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내신 성적을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기정사실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분위기로 벌써부터 겨울방학 동안 어떻게 공부할지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많다. 학기 중에는 성적을 올리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고등학생이 겨울방학 동안 효율적으로 공부하며 수능과 내신 성적을 모두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많은 입시 전문가들은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대입 로드맵을 꼼꼼히 점검하고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공부법을 익혀 자신만의 계획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를 자기주도학습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자기주도학습의 가장 큰 장점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과 학생 자신에게 맞는 공부 기술을 익힐 수 있다는 점이다.



12월 말 개강하는 이투스247학원 2020윈터스쿨은 ‘담임관리형 자기주도학습’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담임관리형 자기주도학습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은 일간, 주간 학습 스케줄을 담임과 1:1로 조율하고 계획할 수 있다. 학업 성취도 및 취약점 분석을 기반으로 구성된 학습 스케줄에 따라 체계적으로 공부함으로써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 및 실력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다.



또 이투스247학원 윈터스쿨 재원생에게는 다채로운 학습 콘텐츠가 제공된다. 학생들은 재원 기간 내 태블릿PC와 이투스패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인강을 찾아 학습하게 된다. 또한 이투스교육㈜ 콘텐츠 기반의 일일 영어듣기평가, VOCA 테스트, 수학진단평가, 실전 모의고사 등을 통해 겨울방학 기간 동안 자신의 성적을 향상시키고 대입에 대한 실전 감각을 겸비할 수 있다. 윈터스쿨은 예비 고1, 2, 3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공 혜택이나 모집대상은 지점별 일부 상이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한편 이투스247학원은 이투스교육㈜의 자회사인 이투스ECI㈜에서 운영하는 입시전문학원으로, 전국 70여 개의 지점과 5개의 기숙 학원(비봉, 안면도, 안성, 양평, 용인)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2월 말(통학 학원: 12월 30일(월), 기숙 학원: 12월 28일(토))에 개강하는 윈터스쿨 외에도 재수생을 위한 2020학년도 수능 파이널완성반을 함께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상담이나 문의는 지점별 학원 홈페이지나 전화, 방문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에듀동아에 있습니다.
홈으로
  • 교육
  • 사회
  • 연예
  • 스포츠
  • 카드뉴스
쿨이슈 추천
가장 많이 본 정보
쿨스쿨 콘텐츠
FAMILY SITE ▲